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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자주 묻는 질문

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제목
20 [배송] 상품마다 배송비가 다른 이유가 뭔가요?   
  • 상품마다 상품공급업체가 상이하며, 상품공급업체마다 이용하는 계약 택배사가 달라 배송비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.
    또한 상품의 부피/무게에 따라서도 부과되는 배송비가 상이합니다.
    학교예산으로 구매 할 경우 배송비는 모두 무료 입니다.


19 [배송] 퀵 배송으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나요?   
  • 급하게 상품이 필요하여 퀵서비스 배송을 요청하시는 경우

    1: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, 가능 여부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퀵 서비스의 경우 배송비용은 선생님 부담입니다.


18 [배송] 급하게 수업에 필요해서 구매했는데 당일 출고가 가능한가요?   
  • 주문접수 완료 후 1:1 친절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(1544-6040) 로 문의 해 주시면 가장 빠른 출고 예정일을 확인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17 [배송] 학교예산 무료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매 금액 제한이 있나요?   
  • 학교예산으로 구매하시는 경우 상품구매가격과 상관없이 모든 상품이 무료배송 됩니다.
16 [배송] 제주도 및 도서 산간지역에 있는 학교도 학교예산으로 주문하면 무료배송이 가능한가요?   
  • 학교 예산으로 구매하시는 경우 추가 배송 비용 없이 모든 배송비가 무료입니다.
    단,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의 경우 왕복 택배비용은 선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
15 [배송] 주문한 상품이 품절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   
  • 상품 주문이 갑자기 급증하거나, 상품공급업체에서 실시간 재고 파악이 안된 경우 주문 후 일시 품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    대체상품으로 수령받기 원하시면, 품절 상품의 금액만큼 대체 상품으로 배송 가능합니다.
    정확한 처리 및 안내를 위해 1: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14 [배송] 단체티, 도장 등 주문제작 상품 주문을 했는데 사이즈나 문구 변경이 가능한가요?   
  • 주문제작 상품이 제작 중일 경우 사이즈나 문구 변경은 어렵습니다.
    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내역에서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처리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제작 중일 경우 상품 준비 중 상태로 표기가 됩니다.


13 [배송]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   
  • 상품 판매 페이지 배송기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  -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 후 제작을 하기 때문에 일반 상품보다 상품보다 1~2일이 더 소요됩니다.
    - 배송일이 공휴일, 주말과 겹칠 경우 다음 영업일에 발송됩니다.
    - 도서, 산간 지역의 경우 현지 택배사 사정에 따라 1~3일 정도 추가로 소요됩니다.
    - 생물 상품 (배추흰나비, 식물 키우기 등)의 특성상 대다수 월요일, 화요일, 수요일 에만 발송이 되며 공휴일, 주말 전날에는 발송이 어렵습니다.

12 [배송]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되거나 파손되어 배송이 되었어요.   
  • 배송받은 상품이 파손 또는 오배송되었다면 해당 상품 수취 후 14일 이내에 상품 사진 등 증빙자료와 함께

    1:1 문의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아이스크림몰 플러스친구에 첨부 후 고객센터 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

   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 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
11 [배송] 비회원도 배송조회가 가능한가요?   
  • 아이스크림몰 홈페이지 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하시고 비회원 구매/주문조회하기에 주문자 성함과 주문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10 [배송]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적용되나요?   
  • 아이스크림몰의 배송비는 입점업체별로 각각 부과되며, 배송 금액 역시 상품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.

    -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더라도 배송비는 상품 별로 각각 부과됩니다.
    - 동일 브랜드의 상품이더라도 입점업체에 따라 상품 금액과 배송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.
    - 학교 예산으로 결제 시 모든 배송비는 무료로 책정됩니다.

9 [배송] 취소한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  
  • 선생님의 의사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가 가능합니다.

    - 사용을 희망하실 경우 : 이미 환불이 진행되었으므로, 사용하신 상품에 대한 재 결제가 진행됩니다.
    - 사용을 원치 않으실 경우 : 상품 반송을 위해 택배사에 회수 접수를 해 드리며 수거 기사가 2~3일(영업일) 이내에 방문할 예정입니다.

    정확한 처리 및 안내를 위해 1:1 문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8 [배송] 배송이 지연되는 사유가 무엇인가요?   
  • 배송이 지연되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- 상품 발송 지연 : 주문하신 상품의 재고 부족 혹은 주문 폭주 등의 사유로 상품의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입니다.
    - 배송정보 오류 : 배송정보(주소, 연락처 등)가 잘못되었거나 수취인의 부재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 경우입니다.
    - 택배사 배송지연 : 상품 발송은 되었으나. 택배사의 사유(물량 과다. 기상 악천후 등)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입니다.
    - 특정 상품군 : 단체티, 도장. 현수막과 같은 주문제작 상품 및 해외 주문 도서 , 예약 주문 상품 등은 상품 준비 및 배송까지
       일반 상품과 출고일이 상이하며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7 [배송]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로 표시되는 이유가 뭔가요?   
  • 간혹 일부 택배사의 관행으로 인해 수령을 하지 않았음에도 배송 완료로 표시하는 경우가 있으며,
    확인을 위해 다음과 같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 배송 차 방문하였으나 부재, 연락불가 등의 사유로 행정실, 교무실 또는 경비실 등 다른 선생님께 임의 배송을 하고 배송 완료로 상태를 변경하는 경우
    - 배송물량이 많을 경우 택배기사분이 영업소를 방문하는 횟수를 줄이기 위해 배송 시스템에 먼저 배송 완료로 등록하고  당일 또는 다음 날 중으로 배송하는 경우


    [확인방법]
    - 대리 수령이 가능한 행정실, 교무실 또는 교내 전체 메신저를 통해 확인
    - 상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 내역 > 배송 조회]에서 택배사 정보 확인 후 택배 기사에게 문의

    확인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 또는 택배사 확인이 어려운 경우 1: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6 [배송] 배송비는 얼마인가요?   
  • 기본 배송비는 평균적으로 3,000 원이나, 상품공급업체별 기준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.
    학교예산으로 구매 할 경우 상품 가격과 상관없이 배송비는 모두 무료 입니다.


5 [배송] 구매한 상품의 택배사 정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  
  • 구매하신 상품을 배송하는 택배사 정보는 [마이페이지 > 주문배송조회 > 주문 상세보기 화면] 에서 배송조회 버튼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4 [배송] 여러 상품을 한번에 주문/결제 했는데 왜 배송이 따로따로 되는 건가요?   
  • 상품이 따로 발송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1. 구매하신 상품이 동일한 판매자의 상품이 아닐 경우
    2. 부피/무게 등 제품의 특성상 묶음배송이 불가능한 경우
    3. 구매하신 상품 중 일부 상품의 재고 확보가 지연되어 먼저 준비된 상품부터 발송해드리는 경우

3 [배송] 배송 추적을 해도 배송흐름이 없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  
  • 구매 상품의 배송 흐름은 발송 다음날 오전 이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.
    시일이 경과한 후에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, 1: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(1544-6040)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

2 [배송] 이미 주문을 했는데 배송정보 수정을 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  
  • 상품 주문 접수 또는 결제 완료 단계에서만 배송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.
    배송 진행 상태에 따라 변경 가능 여부가 상이하기 때문에 배송정보 수정이 필요하신 선생님의 경우
    1: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(1544-6040)로 변경 요청해 주시면 가능 여부 확인 및 변경 처리 가능합니다.


1 [배송] 배송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   
  •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 현황은 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내역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주문번호 클릭 후 확인되는 주문 상세보기 화면에서 배송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
    택배 기사 연락처 및 해당 대리점 정보가 포함된 배송 상세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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